정용민 형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 Posted at 2009/03/19 21:09
- Filed under 쥬니캡입니다!/삶의 기록
- Posted by 쥬니캡
국내 PR업계에서 존경하는 선배중에 정용민이라는 형님이 있습니다. 블로고스피어에서는 제임스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계시지요. 먼저 하단의 메시지를 함 살펴보시겠습니다.
상기 메시지는 제가 개인적으로 운영해온 Juny’s PR Storehouse 게시판에 2003년 5월에 올렸던 내용입니다. 모든 직업이라는 것이 그렇겠지만, 1999년 PR전문가를 꿈꾸며 실무를 진행하던 저는 PR전공자가 아니었기 때문에 업에 대한 지식, 노하우, 경험 등이 무지 부족했습니다. 공부를 하고 싶어도 어떤 책을 봐야할 것인지? 열심히 하고 싶은 열정은 무궁무진한데, 실무 경험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았던 그런 시절이였지요.
그런 저에게 PR전도사로 다가온 분이 바로 정용민 형님이였습니다. 당시, 네띠앙에서 PR팀장을 하셨던 이종혁 (현재 광운대학교 교수)형님이, 홍사모라는 PR업계 동호회 웹사이트 (현재 한국PR협회 공식 웹사이트로 변경)가 아주 활발히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용민형님은 당시 PR전공 석사를 유학을 마치고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에서 근무하면서, 자신의 지식을 칼럼 형식으로 공유를 했는데요. 몇가지 글들은 아직도 협회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는군요.
PR전공자가 아니였던 저에게는 매우 귀중한 자료였고, 매번 자료를 프린트해서 지식습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상기 이미지 파일에서 볼 수 있듯이 저는 용민형님을 ‘PR에 있어 나의 온라인상 스승’이라 기록했던 거 같습니다.
자, 용민형님이 자신의 블로그에 새로운 비지니스를 시작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시피, Strategy Salad라는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문 컨설팅사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종합홍보대행사를 표방하는 회사가 참으로 많은데, 전문 PR 서비스를 표방하는 회사들은 상대적을 적은 편이죠. 그런 면에서 용민형님도 고민을 거듭한 끝에, 새로운 출발을 결정하신 듯 합니다.
더욱 주목되는 사항은 Starategy Salad의 양대 서비스 중 하나가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라는 것입니다. 현재 기업의 블로고스피어 내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보면 리뷰 컨텐츠를 중심으로 한 블로그 마케팅이 그 주를 이루는데, 용민 형님은 기업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소셜 미디어 활용을 기업고객에게 서비스로 제공하려는 것이죠.
이제 국내 PR회사 내부에 디지털 PR, 온라인 PR, PR2.0이라는 이름으로 관련 팀들이 생기는것도 초창기인데,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전문적인 서비스로 하겠다고 선언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가는 회사로는 Strategy Salad가 처음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11년간 저에게 멋진 선배로서 지속적인 자극을 해준 것처럼, 정용민 대표님이 앞으로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및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연관 PR 시장을 많이 키워나가주시길 기대합니다. PR 업계 차원으로나 제 개인적으로나 기대 뿐만 아니라 부탁도 드립니다.
[2005년말, 한겨레 PR Academy 수업 후]
형님, 진심으로 형님의 승승장구 건승을 기원합니다.
- Tag
- Strategy Salad, 새로운 출발,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위기 관리 커뮤니케이션, 정용민
- Response
- 1 Trackback , 21 Comments
Trackback URL : http://junycap.com/trackback/509
-
4월,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Tracked from The Age of Conversation 2.0 2009/03/20 01:17 Delete"어떤 음식 좋아하세요?"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가는 한 사람의 많은 것을 보여주는 거울이 되어주곤 합니다.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단순히 그 사람의 맛에 대한 취향을 알려주기도 하지만, 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