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한국PR협회에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접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그리고 회사차원에서 아주 경사스러운 일이 있어 짧게 포스팅을 합니다.

블로그에 고객사 관련 소식은 전하지 않아왔지만,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인 '기아-버즈(http://www.kia-buzz.com)' 대한 내용은 가끔 전해드린바 있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희 에델만 디지털팀은 지난
11 기아자동차 해외 프로모션팀과 함께 기아-버즈 블로그 초기 런칭부터 2008 11 현재까지 진행되어온 사항을 케이스로 정리하여 2008 한국PR협회 대상이라는 행사에 응모를 했는데, 기아-버즈가 국제PR 부문 우수상으로 그리고 저희 에델만 코리아가 올해의 PR기업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 기아버즈의 첫돌을 축하합니다! 라는 지난 포스트를 통해 대략적으로 밝힌바 있지만, 기아-버즈는 대내외적으로 아주 긍정적인 효과를 실제적으로 보여왔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엇보다도 정의선 사장님을 비롯한 경영진의 적극적인 지원과, 한국 본사뿐 아니라 북미, 유럽, 중앙아시아, 남미 다양한 국가의 기아차 내부 직원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내었다는 점이 성공의 포인트라 생각됩니다.

에델만 블로그에도 제가 짧게 밝혔지만
, 기아-버즈는 국내 기업으로서 최초로 국제 PR(해외 PR)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다양한 효과를 보여왔고, 비용대비 효과적인 해외 PR 활동을 희망하는 국내기업들에게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주요 수상 요인이 되었고요.

비즈니스
블로그의 실효성에 대해 많은 의구심을 갖고 있는 기업내 PR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분들이 생각해볼 있는 좋은 케이스가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기아-버즈의 기획부터 런칭 현재 운영까지 여러가지를 적극적으로 리드해오신 기아차 해외프로모션팀 김홍재 차장님, 류정엽 과장님, 이승환 대리님 그리고 해외PR팀의 마이클 차장님, 파멜라 등에게 매우 감사드리고요.

기아
-버즈 런칭시 도움을 주었던 우리 에델만 디지털 팀원들 아영, 지영,  규아, 패트리샤 그리고 현재 팀원들인 제이스, 레나, 은지, 정민에게 고마움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앞으로 에델만 디지털팀은 기아-버즈와 같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실제적인 사례와 경험을 많이 쌓고, 이러한 경험을 국내 커뮤니케이션 업계와 나누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이들 축하해주시고요.

감사합니다
. 건승!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rackback URL : http://junycap.com/trackback/455

  1. 올해의 PR 협회 국제 PR상은...!

    Tracked from Gardening Time 2008/11/18 19:37 Delete

    며칠 전 오랜만에 집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는데 기분좋은 소식을 들었습니다. 바로 제가 팀으로 일하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해외 블로그인 Kia-BUZZ가 올해 한국 PR 협회의 국제 PR 부문 수상을 하?

  2. 2008 올해의 PR상

    Tracked from 정책홍보 'NO', 정책 PR 'YES' 2008/11/19 15:34 Delete

    한국PR협회가 제정 운영하는 시상제도입니다. 이 상의 제정을 통해 PR산업의 활성화, PR산업의 전문화, PR활동의 질적성장, PR활동의 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공유하기 위해 1993년 첫 시상제를 마련?

  3. 내가 가는 곳이 길이다

    Tracked from Heart2Heart Communication 2008/11/25 03:05 Delete

    에델만의 기아버즈(기아자동차의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가 한국PR협회의 <올해의 PR기업상> 및 <국제PR부문 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에델만에서 디지털PR 부문

  4. 기업 블로그 전략 비교

    Tracked from 독코독담의 Coffee And Ciagrettes 2009/05/19 21:10 Delete

    최근 기업 블로그들이 국내외 할것없이 하나둘씩 속속 생겨나고 있다. 불황기와 소셜미디어라는 두 키워드가 잘 맞아 떨어짐에 따라 생겨나게 된 트렌드인 듯 하다. 특히나 해외 진출의 교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