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블로그 기획] 전문가들이 블로그 운영시 보여주는 공통적인 실수들
- Posted at 2007/05/13 00:57
- Filed under 소셜 커뮤니케이션/블로그 커뮤니케이션
- Posted by 쥬니캡
두 명의 전문가는 이를 콘텐트 그리고 디자인 이라는 두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정리했습니다.
CONTENT: 초보 단계에서, 다수의 블로거들은 자주 포스팅을 하지 않습니다. 일주일에 2~3회 정도의 포스팅은 기본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전문가 그룹의 포스팅에서 중점으로 하고자 하는 요소가 보여지지 않는데, 이는 자신의 타겟 공중을 규명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관련 포스트의 길이가 너무 긴 경향들이 있습니다. 글이 길어지게 되면 가독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관심 있는 구독자들에게 "click here to read more"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여, 관련 포스트을 선별하여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글을 올리면서 link을 풍부하게 활용해야 합니다. 흥미로운 기사 혹은 다른 블로그의 포스트에 링크를 걸어줌으로서 관련 블로거가 관련 주제로 다양한 리서치를 했으며, 구독자에게 또한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다수의 블로그들은 단순한 실수들을 많이 보여주고 있으며, 전문가적 면모를 블로그에 투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비즈니스 글쓰기와 블로그 글쓰기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하더라도 반복되는 틀린 철자, 오타 및 문법적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DESIGN: 블로그 운영자에 대한 사진, 이름 등의 계속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팀블로그로 운영되는 경우라면, 블로그 참여자에 대한 정보가 어느정도 공유되어야 합니다.
블로그는 쌍방향적이어야 합니다. 블로그 구독자와 어떤 방법으로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적어도 코멘트를 남길 수 있도록 허용되어져야 합니다. 또한, 블로그는 RSS Feed 및 FeedBlitz와 같은 이메일 서비스를 통해 구독자들이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어야 합니다.
사이드 바에 정크성 아이템들을 많이 다는 것은 블로그 방문자들을 불쾌하게 할 여지가 있습니다. 만약 관련 콘텐츠가 구독자들에게 적합하지 않고 혼잡스러움만 전달할 여지가 있다면 과감하게 삭제해야 합니다.
콘텐츠의 구성을 한눈에 보여주는 카테고리는 블로그 방문자들이 해당 블로그의 예전 포스트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며, 소수 블로그는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지 않거나 너무 많은 카테고리를 보여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콘텐츠 카테고리는 블로그 구독자들이 그들이 관심을 갖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운영되어야 합니다.
블로그는 다른 마케팅 툴과 마찬가지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정확하게 운영이 되어야 합니다. Blog Squard는 효율적인 블로깅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스터디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는 것을 고려할 것을 적극 권유하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너무 많은 블로그들이 아마츄어 블로그처럼 운영이 되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블로그의 개인적이며, 딱딱하지 않은 미디어 특성이 비전문가적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절대 아니며, 비즈니스 블로그는 전문가적인 이미지를 반영해야 한다는 것을 또한 강조합니다. @JUNYCAP
- Tag
- 비즈니스 블로그, 비즈니스 블로그 기획
- Response
- 0 Trackback , 0 Comment
Trackback URL : http://junycap.com/trackback/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