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1일 압구정동에서는 국내 블로고스피어에서 자기만의 토픽으로 활발한 블로깅 활동을 통해 개인 브랜드를 구축한 20여 이상의 블로거들이 대거 참석하는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관련 행사는 국내에서 설치형 블로그툴 태터툴즈를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TNC에서 수개월간 준비해온 블로그 네트워크 미디어인 태터앤미디어 파트너들을 위한 설명회 자리였습니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칫솔님, 떡이떡이님라디오키즈님 포스트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태터앤미디어의 파트너이자 주제 발표자로 참석을 했습니다. 그동안 온라인상에서만 서로의 존재를 알았던 블로거들이 대거 참석하여 서로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연합 네트워크의 탄생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함께 모색하는 것이 큰 의미라 생각이 듭니다.

향후 운영 방안은 TNC측에서 여러가지 고민을 해 주실 것이라 생각되고요. 소속 블로거들의 자질, 법률 문제, 광고 수익 배분 등 여러가지 발생할 수 있는 이슈에 대한 논의또한 계속적으로 이루어져야 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파트너 블로그로서 관련 주제들로 참고할 만한 자료들이 있다면 포스팅 주제로 올려볼까 합니다.
 
아무튼 미국 및 일본에 비해 비즈니스 블로그 발전 속도가 2~3년이 늦게 이루어지고 있는 국내 블로고스피어의 큰 변화에 PR Blogger로서 동참할 수 있다는 점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관련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느라 수고 많으셨던 TNC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특히나 젊은영 팀장님이 말씀하신 2008년 8월의 모습을 기대해보겠습니다. 건승!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rackback URL : http://junycap.com/trackback/196

  1. 태터앤미디어의 파트너 블로그로 참여합니다

    Tracked from 칫솔_CHoisITSOLace_ 2007/08/13 08:25 Delete

    스킨을 깔끔하게 마무리한 뒤에 글을 올릴까 했는데, 오늘 밝히는 게 나을 듯 싶군요.이미 스킨에서 많은 분들이 눈치를 챘으리라 믿습니다만, 태터앤미디어 파트너 블로그로서 참여합니다. ..

  2. TNM... 꿈을 임신한 창조자들의 첫걸음...

    Tracked from 라디오키즈@LifeLog 2007/08/13 09:50 Delete

    지난 8월 11일. 국내 최초의 블로그네트워크 태터앤미디어의 비전을 파트너들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쉽게 말해 조촐한 간담회를 통해 태터앤미디어에 관한 이야기들을 나눴다는 이..

  3. VoIP, 블로그, 태터앤미디어 그리고 나...

    Tracked from VoIP on WEB2.0 2007/08/13 15:06 Delete

    개인적으로 굉장히 영광스럽게 생각하는데, 제가 태터앤미디어의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금요일 밤 이후에 제 블로그를 방문하셨던 분들은 스킨이 바뀐 걸 보셨을거고, 이를 통..

  4. 태터앤미디어, 차세대 블로거의 새로운 수익모델이 되기를 기대하며..

    Tracked from 소금이의 행복한 하루 2007/08/13 19:06 Delete

    --> 어제는 태터앤미디어의 블로거 파트너로서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최근 블로그상에서 새로운 수익창출을 위한 여러 모델들이 논의되고 있고, 이러한 수익모델이 궁극적으로 블로거가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