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터닷넷에서 창간 1주년을 맞이하여 트랙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저도 이벤트에 참가할 꼄 간단하게 글을 올려봅니다.

먼저, 정답부터 올려야겠네요.

2007년 9월5일 창간 1주년을 맞은 <블로터닷넷>의 블로터(Bloter)는 (블로거)와 (리포터)를 합성한 말로, 개방·공유·참여로 대표되는 웹2.0 시대의 새로운 저널리스트를 뜻하는 말이다.

'1인미디어 뉴스공동체'라는 슬로건을 앞세우며 새롭게 나타났던 블로터닷넷에는 제가 지난 수년간 IT산업 내 기업들을 PR해 오면서 만났던 젠틀맨 기자분들이 활동하고 계시긴 했지만, 처음에는 어떤 개념인지 이해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생각해 보면, 자신의 생각, 견해, 정보 등을 정리하여 이를 다른 사용자들에게 개방하고, 공유하고, 참여한다는 점을 봤을 때 블로터닷넷은 소셜 미디어의 대표적인 유형이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2007년 1월 중순부터 참여를 시작하여 다수의 포스팅을 하는 노력을 인정 받아 데스크블로터로서 활동을 하고 있고요.

블로터닷넷의 큰 형님이라 말할 수 있는 싼바님의 인터뷰 영상에 보면, 자료화면으로 제 사진도 잠시 나오더군요. 아무튼 블로터닷넷의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또 다른 성장을 기대하겠습니다.

HAPPY BIRTHDAY TO BLOTER.NET!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rackback URL : http://junycap.com/trackback/218

  1. 블로터닷넷 창간 1주년 트랙백 이벤트 당첨자 발표

    Tracked from 블로터앤미디어 2007/10/10 16:45 Delete

    독자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lt;블로터닷넷&gt; 창간 1주년 기념 트랙백 이벤트가 지난 10월5일 성황리에(^^;) 마감됐습니다. 모두 61분이 이벤트에 응모해주셨는데요. 이 가운데 이벤트 ..

  2. 2009년 2월 9일 오후 2시 19분에 저장한 글입니다.

    Tracked from Focusing on IT, Beyond IT 2009/02/09 14:19 Delete

    ㅇㅇㅇ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