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다블은 현재 운영이 되고 있지 않은 듯합니다.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뚜렷한 목적과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컨텐츠를 생산해야 하는 것이 기업블로그 담당자의 어려움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소셜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사내 자원의 배분이 선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해요.
rss리더에 새로운 글이 올라와 바로 쭈욱 읽어내려갔네요..
항상 좋은정보 잘 받아보고있습니다.
기업의 현장에서 느끼는 일이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기업블로그를 운영할 만한 아니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곳은 정말 소수에 불과하다고 느낍니다.
오늘도 담당업체 이름은 공개를 못하지만 꽤큰 교육관련 기업담당자와 미팅을 했는데, 고객과 기업의 쌍방향 커뮤니티 진행시, 안좋은 소문이나 서비스에 대한 불만의 글이 올라올까봐 겁이 많이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아직까지, 실질적 실무자보다 최종결정권자의 의식의 변화가 없이는 조금은 이르다는 느낌이 드네요..기업블로그운영 SNS를 이용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받아 들일수 있는 준비된 기업이 너무 많다는 것을 요즘느끼네요.
쥬니캡님이 잘 풀어 주실거라 믿으며, 좋은글 일고 갑니다.
요즘 wlog님과의 대화가 많아지게 되는군요. 블로그 운영시 부정적 의견에 대한 두려움은 꼭 극복해야 할 과제중에 하나인데요. 매년 그것을 극복하는 회사들이 많아지고 있으니 새해에도 멋진 사례들이 많아지리라 기대를 해 봅니다. 2010년에는 꼭 오프라인에서 뵙고 여러가지 정보 공유하면 좋겠네요!
ㅎㅎ LG전자쪽 상황 업데이트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현황 파악하는 작업이 은근히 시간도 많이 걸리는지라 내년에도 계속 할지는 미지수고요. 지난번 논의된 코트라 과정은 일단 1차적으로 진행되었는데, 앞으로도 계속 될지는 잘 모르겠구요. 오랜만에 의견 남겨주셔서 매우 반갑네요! 2010년에도 건승합시다!
와~ 거의 이건 기업블로그 백과사전이네요. 넘 거저 내놓으시는거 아니에요 ^^
저도 올해 기업블로그 리스트를 제 기준으로 한번 정리해보려고했는데 벌써 2010년 전망을 해야할 시점이네요. 쓰고나면 트랙백할께요 ^^
(아..LG CYON은 운영을 하지 않으니 빼주시면 좋겠고, 도로시의 OZ LAB이나 KT블로그도 없어 아쉽네요. 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