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GMnext 등 GM의 몇 가지 블로그를 구독중인데요.(사실 GM의 블로그는 굉장히 많죠.)
fastlane의 경우는 굉장히 활발해보이는데, 다른 블로그의 경우 꾸준히 포스팅 되고 있는데도 그다지 활발해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뭐 개인적인 느낌이겠지만..
음..현대자동차 블로그의 경우는 포스팅을 중단한 지 오래되었더군요. GM대우의 경우는 자체 블로그가 아직 없는 상태이구요.
비즈니스 블로그의 성공(?)여부를 가르는 열쇠는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평소에 궁금했던 것입니다 ^^; 전문가에게 질문을..
제가 생각하는 비즈니스 블로그 성공여부를 가르는 열쇠는요. 블로그를 통한 내부 문화 및 마인드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느냐 없느냐라고 생각이 됩니다. 블로그를 통한 대화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는 점을 내부 구성원들이 진지하게 인식하고, 이를 외부 이해관계자들과 대화를 풀어내기 위한 콘텐츠를 열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어야만 블로그 운영을 위한 기본 바탕이 마련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다는 것이 도전과제인거죠. 저희 팀 블로그만 해도 다들 바쁜 업무로 인해 생각만큼 많이들 콘텐츠를 기여해주진 못하거든요.
마인드의 변화와 콘텐츠 생산 및 공유 시스템 구축이 중요하다고 정리될 수 있겠네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음녀 합니다!